게임뉴스

2024.12.24 10:00

메이플 용사 염원 모아, 낡은 놀이터 뜯어고쳤다

  • console 3일 전 2024.12.24 10:00
  • 8
    0

▲ 단풍잎 놀이터 1호 개장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1일 성남시에 '단풍잎 놀이터' 1호를 열었다.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은 낡은 공공 어린이 놀이터를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하는 공공형 놀이터 조성 사업인 '단풍잎 놀이터'를 추진해왔다.

지난해 11월에는 경기도, 성남시, 의정부시, 굿네이버스와 함께 '어린이 건강권·놀 권리 향상을 위한 공공형 놀이터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넥슨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나들이 어린이놀이터를 리모델링하여 단풍잎 놀이터 1호로 개장했다. 주택과 아동 시설이 밀집되어 접근성이 좋지만, 시설이 노후화되어 위험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선정됐다.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은 어린이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지역에서 잘 기능할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고자 설계 과정부터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나들이 어린이놀이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남시 어린이 중 지역 어린이 의견을 대표하는 '단풍잎 용사단'을 구성해 세 차례의 디자인 워크숍도 열었다.

단풍잎 놀이터 1호는 메이플스토리 IP의 특징을 놀이 기능에 접목시켜 차별화된 디자인을 추구했다. 대형 주황버섯 캐릭터를 활용해 미끄럼틀, 그물 놀이 등 다양한 놀이 기능을 추가했다. 이어서 뿔버섯 바닥분수 마운딩, 초록버섯 아지트, 해먹 벤치 등을 설치해 어린이들이 두루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넥슨과 넥슨재단은 1호 개장을 마무리한 성남시 놀이터와 2호 개장을 앞둔 의정부시 내 놀이터를 시작으로 ‘단풍잎 놀이터’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넥슨 김창섭 메이플스토리 국내 총괄디렉터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도전적이면서도 안전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지역 어린이와 주민 및 다양한 전문가분들이 참여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며 '용사님(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이 보내주신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공유링크 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체 37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