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게임을 더 쾌적하게, 스팀 속 '보조 소프트웨어'
- console 12일 전 2025.02.11 16:02
-
51
0

▲ 스팀 공식 CI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피크민 장난감
글로벌 최대 ESD인 스팀의 주요 상품은 게임이지만, 이외 여러 소프트웨어도 판매되고 있다. 스팀 최대 동시접속자 TOP 20 순위에 꾸준하게 들어가는 ‘월페이퍼 엔진’이 대표적이며, 이외에도 게임 개발 툴킷인 ‘RPG 쯔꾸르’ 시리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시리즈 등도 좋은 예시다. 작년에는 ‘스피릿 시티: 로파이 세션’, ‘칠 펄스’ 등 업무 보조 및 음악 재생 소프트웨어가 출시와 함께 ‘압도적으로 긍정적’ 유저 평가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런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중에서는 위에 소개한 것들과 같이 게임과 무관한 프로그램도 많지만, 직접적으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것들도 발견할 수 있다. 가시성이 떨어지는 조준선을 커스터마이징하거나, 떨어지는 프레임을 보정해주거나, VR 기기와 컨트롤러 활용성을 크게 높여주기도 한다.
스팀에서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 이상을 기록한 게이밍 보조 프로그램을 종류별로 모아봤다.
1. 크로스헤어 X(Crosshair X)
스팀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게임 보조 프로그램 중 하나는 조준선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이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크로스헤어 X’로,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조준선의 색상, 크기, 좌표 조정 등 기능을 지원한다. 타 유저의 제작물을 내려받는 공유 기능도 포함됐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