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더 게임 어워드, 2024년 GOTY는 ‘아스트로봇’
- console 4일 전 2024.12.31 12:03
-
- 46
- 0
▲ 더 게임 어워드 2024 '올해의 게임' 수상작 '아스트로봇' (자료출처: 더 게임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
최고의 비디오 게임 콘솔
세계 5대 게임 시상식 중 관심도와 규모 면에서 가장 많은 시선을 집중시키는 더 게임 어워드 2024(The Game Awards 2024) ‘올해의 게임(GOTY)’에 예상 외의 타이틀이 이름을 올렸다. 플레이스테이션 튜토리얼 무료 게임으로 시작했으나, 단독 타이틀로 부상하며 게임이 줄 수 있는 순수한 재미가 무엇인가를 일깨워줬다고 평가된 ‘아스트로봇(Astro Bot)’이다.
더 게임 어워드 2024는 국내시간 기준 13일 오전 9시 30분에 시작됐다. 올해의 게임 후보는 아스트로봇, 발라트로, 검은 신화: 오공,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메타포: 리판타지오까지 6종이다. 이에 대해 제프 케일리 주최자는 ‘4개 게임이 일본에서 개발됐고, 1개 게임이 중국, 또 하나는 캐나다의 1인 개발자가 만들었다’라며 게임업계의 달라진 트렌드를 짚었다.
그리고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은 아스트로봇이 차지했다. 작년 ‘올해의 게임’ 수상자인 라리안 스튜디오 스벤 빈케 대표가 시상자로 자리했고, 상을 받은 아스트로봇 개발사 팀 아소비 제작진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팀 아소비 세바스찬 브루크너(sebastian brueckner) 아트 디렉터는 “많은 팀원들이 진심을 다해 이 게임을 만들었다. 특히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 특별하다고 생각한다. 팀원들에게 감사하며,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 상을 받고 있는 팀 아소비 세바스찬 브루크너 아트 디렉터 (사진출처: 더 게임 어워드 2024 생중계 갈무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