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2024.10.17 00:20

경콘진, 노인 대상 기능성게임 현장 테스트한다

  • console 1시간 전 2024.10.17 00:20 새글
  • 4
    0

▲ 지난 9월 11일에 열린 사회적 가치 창출형 게임 제작지원 중간평가 현장 (사진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10월 2일 군포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노인 대상 기능성게임 4종에 대한 그룹 테스트를 한다. 2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노인 100여 명, 개발자, 전문가가 참여한다.

이번 테스트는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군포시노인복지관 도움을 받아 진행된다. 게임 출시 전 유저 테스트는 필요하지만, 노인 등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은 참가자 모집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경콘진은 지난 7월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노인·실버 세대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노인 복지관 회원들이 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경콘진이 개발을 지원하는 기능성게임 4종의 개발 기업들은 게임, 학습 교구, 보드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시제품을 시연하며 유저 반응을 관찰할 예정이다.

망고소프트랩은 노인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키오스크 교육 소프트웨어를 시연한다. 크레아큐브는 시청각, 촉각 및 운동 감각을 활성화 하는 뇌인지 개선 학습 교구 시제품과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한다.

이어서 미어캣커뮤니케이션즈는 인지력과 신체능력 향상을 위한 실버 기능성 보드게임 2종을 선보인다. 키움테크는 대형 스크린에서 유저와 상호작용을 통해 게임을 즐기며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더브레인-코그플러스를 공개한다.

경콘진 게임문화팀 김성헌 팀장은 '문화 복지나 건강 증진에 게임을 이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게 게임의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테스트를 거친 게임 4종은 올해 개발을 완료하고 11월 13~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기콘텐츠페스티벌(GCF)에서 공개된다.
  • 공유링크 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체 6,860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