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오늘의 스팀] 오버워치 누르나? 마블 라이벌즈 호평
- console 오래 전 2025.02.03 10:05 인기
-
189
0

▲ 유저 평가가 '매우 긍정적'까지 상승한 마블 라이벌즈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최고의 비디오 게임 콘솔
일명 ‘마블워치’ 라고 불리며 지난 6일 출시됐던 ‘마블 라이벌즈’의 유저 평가가 ‘매우 긍정적’으로 상승했다. 호평이 연일 계속되며 오버워치 2를 앞서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2일 만에 동시접속자 수 48만 명을 기록했던 마블 라이벌즈는 이후 3주 동안 꾸준히 30만 명 이상이 즐기며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 최상위권에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출시 초반에는 최적화, 타격감, 밸런스 등이 지적되며 유저 평가를 ‘대체로 긍정적’으로 시작했지만, 지난 10일 패치 이후 최적화가 개선되면서 긍정적 리뷰가 증가해 ‘매우 긍정적(10만 8,413명 참여 80% 긍정적)’까지 상승했다.
실질적으로 점령전이나 화물 호위 등의 오버워치 2의 영향을 많이 받은 모습이지만, 6 대 6을 기본으로 하며 역할 고정까지 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는 등 다른 행보를 보였다. 그래서 모두가 딜러를 할 수 있지만, 특정 영웅이 팀에 있을 때 특수한 효과를 받을 수 있는 팀업 시스템이 있어 암묵적인 조합도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플레이 타임이 충분히 늘어난 뒤 등록된 리뷰에서도 마블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재밌게 즐길 수 있고 오버워치 출시 초반 분위기를 떠올리게 한다는 의견을 여럿 볼 수 있다. 앞으로 더 기대된다는 긍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졌지만, 패치 이후에도 최적화가 해결되지 않았다며 불안정한 상태를 지적하는 이야기도 많다. 누적 이용자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할 만큼 흥행을 이어가고 있어 이런 문제점도 계속 해결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마블 라이벌즈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